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나의 생각

유클라우드 비즈 도대체 어떻게 쓰라는건지..

by ryush00 2016. 10. 8.

써봐아 할 일이 생겨 유클라우드 비즈에 가입해보려고 했다.

유클라우드 비즈는 KT가 운영하는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이다. AWS나 GCP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가입까지는 손쉽게 넘어갈 수 있었다. 문제는 그 다음이다.


카드 인증 과정까지 가서 미성년자를 고르는 칸이 있길래 미성년자를 선택하고 카드 인증을 진행하였다.

우선 보호자 인증 과정을 진행하였다. 나는 내 카드가 있기 때문에, 카드 번호와 만료일을 입력해서 인증을 진행했다.

그런데 주민번호가 상이하다며 더이상 진행이 안된다.


고객센터에 관련된 질문을 남겼더니, 바로 전화가 오더라. 서비스는 빠른듯. (당시 11시가 넘어갈 쯔음으로 기억한다)

전화 내용은 별 의미없는 내용이었다. 결제 관련 문의는 평일 업무시간에만 가능하다더라.


주말이 지나 월요일날 아침 9시, 메일이 왔다. 



미성년자는 카드 정보 등록 및 가입이 불가능하다더라. 대금 납부 관련해서 문제가 발생할까봐 미성년자는 가입할 수 없도록 막아놓은 듯 하다. (해외 호스팅은 이런 제한 있는곳을 한 곳도 본적이 없는데, 왜 굳이 국내에만 이런 제한이 있는건지 정말 이해가 안 간다.)

아니 그럼 애초에 미성년자는 가입이 불가능하다고 미리 안내를 하고, 가입하지 못하도록 해 놔야 하는게 정상 아닌가? 가입은 다 되면서 마지막 카드 인증만 안되게 막아놓은게 당황스럽다.

도대체 2000년 이후 출생한 사람은 가입도 못하면서 왜 고를수는 있게 해 놓은걸까.






미성년자는 안된다니 부모님 명의로 가입해 보았다.



;;;;


제대로 된 명의를 이용해서 가입했는데도 이 모양이니..

심지어 오류 처리도 제대로 안되서 Exception이라고만 뜬다.


서비스를 쓰라고 만든건지... 어이가 없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