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Minecraft

Vivecraft를 이용해서 마인크래프트를 VR로 플레이하기

by ryush00 2019. 4. 7.

어릴 적 마인크래프트를 처음 접했을 때가 기억나네요. 땅을 파고 광산에 들어가 광물들을 캐고, 크리퍼를 만나고, 스켈레톤을 만나고, 터지고... 그때만 해도 VR은 애니메이션에서만 나오는건줄 알았는데..

애니메이션 소드 아트 온라인 1기 중. 아 물론 저런 VR 나오려면 아직 한참 멀었습니다.

시간이 지나 VR도 많이 저렴해지고, 이제 집에서도 VR를 만져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물론 아직도 가격은 매우 비싸요.

HTC VIVE의 가격은 80만원대입니다.

이 VR을 이용해서 마인크래프트를 즐길 수 있다면? 재미삼아서 한번 시도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바이브크래프트 모드를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바이브크래프트 설치하기

Vivecraft는 글 작성일 기준으로 1.7.10, 1.10.2, 1.11.2, 1.12.2, 1.13.2 버전을 지원합니다. 저는 최신 버전인 1.13.2 버전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Vivecraft 홈페이지에 가서 1.13.2용 Client 주소를 눌러줍니다. 아직 1.13.2는 Forge용으로는 없는 듯합니다.

주소를 누르면 Github Releases 페이지가 뜨는데 맨 위에 것을 눌러 다운로드하여줍니다.

실행시켜보면 자바 8이 필요하다고 경고창을 띄웁니다. 자바 8이 깔려있다면 뜨지 않겠지요. 확인을 누르면 자바 다운로드 페이지가 뜹니다. 이곳에서 자바를 내려받아 설치해줍니다.

다시 바이브크래프트 설치 파일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Enable binaural audio를 체크하시고 Install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 시에는 마인크래프트 런쳐가 꺼져있어야 하며, 한 번이라도 1.13.2를 실행한 적이 있어야만 합니다.

성공적으로 설치되면 위처럼 메시지가 뜹니다. 빈 메시지 창이 뜬다면 뭔가 잘못된 거니 다시 한번 차근차근 재시도해 보세요.

이제 마인크래프트 런쳐를 실행하면 바이브크래프트로 프로필이 바뀌어 있는 플레이 버튼이 보입니다. 플레이 버튼을 눌러주세요.

 

 

메타버스 아이돌(?) 고세구님의 플레이 영상입니다.

 

실행 후 VR 컨트롤러를 이용해서 블록을 부술 수 있고, 칼을 이용해서 몬스터와 싸울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플레이는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