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게임 정보글

배틀그라운드 전적검색 사이트 비교

by ryush00 2018. 1. 5.

네. 저 배틀그라운드 엄청 못합니다. ㅠㅠ 그래도 제 순위가 어느 정도인지는 궁금해지는건 못 참겠습니다. 배그 전적 검색 사이트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전적 검색 사이트는 여러곳이 있습니다. 우선 한국 전적검색 사이트는 배그로그, 닥지지, PUBG.OP.GG 등등. 아, 인벤도 전적검색 서비스 오픈했군요. PUBG.ME, PUBGTracker.com(배그로그가 여기 데이터를 사용합니다)등등이 해외 사이트고요. 일단, 이 글에서는 한국 전적 검색 사이트들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배그로그

주소: https://bglog.me/

전적 검색, 랭킹, 서버상태, 디스코드 파티 찾기, 지도 등등을 제공합니다. 해외 전적 사이트인 PUBGTracker의 데이터를 이용해서 제작되었으며, 거미줄 모양 플레이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배틀그라운드 서버가 터지면 알려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2. 닥지지

주소: https://dak.gg/ 주소 www 안 붙여도 됩니다.

전적 검색, 랭킹, 통계, 핵 사용 유저 찾기, 프로선수들의 전적 검색 기능등을 제공합니다. 그래프로 트렌드를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3. PUBG.OP.GG

주소: https://pubg.op.gg

롤 전적 검색 서비스인 OP.GG 회사에서 운영하는 배틀그라운드 전적 검색기입니다.

심플하게 전적 검색, 랭킹 등을 제공하며 OP.GG처럼 판별 데이터가 표시됩니다. 전적 갱신이 자동으로 이뤄지며 해당 판에서 어떤 팀원하고 플레이했고 전체 플레이어의 순위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PUBG.OP.GG 사이트가 제일 예쁘고 유용한 기능이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떤 원리로 가져오는건지는 궁금하다만, OP.GG 운영사라 그런걸까요?
추가 -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70801001010221 MOU를 맺어서 데이터를 바로바로 공유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일 데이터가 많고 정확할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냥 무조건 여기 씁시다. 이길수가 없네요.


4. 인벤 전적 검색

주소: http://battlegrounds.inven.co.kr

유일하게 HTTPS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사이트입니다. 그래프도 레이팅 변화에 한해서만 제한적으로 보여집니다. 사용자를 위해서 만들었다고하기보다는, 전적 데이터들을 나열한 듯한 느낌이 듭니다.



결론

네가지 서비스중에서 굳이 쓰라 하면 PUBG.OP.GG를 쓰는게 제일 괜찮을 것 같습니다. 주소가 길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다른 서비스들에 비하면 압승입니다...

배그 전적 검색 사이트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