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글

부가가치세 계산기를 만들다 - CalCal

by ryush00 2019. 7. 11.

7월은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입니다. 저 역시 기업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서 부가가치세 신고를 꾸준히 한답니다.

지난 부가세 신고 거의 마지막날 세무서에서 급하게 부가세 계산기 사이트들을 찾아 계산을 하면서 몇가지 불편한 점들이 있어, 이 부분을 개선한 좀더 편리한 부가세 계산기를 만들었습니다.

제가 네이밍 센스는 없지만 외우기 쉽게 계산기를 의미하는 Calculator에서 착안해서 calcal.co.kr이라는 주소로 (...) 정했습니다. 주소창에 calcal.co.kr만 입력하시면 바로 계산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calcal.co.kr/tax/

부가세 계산기의 모습.

최대한 단순하고 간편하게 제작했습니다. 하나하나 입력하고 계산버튼 누르고, 귀찮으시죠? 이 부가세 계신기는 금액 입력 후 계산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계산이 되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알고 있는 부분에 가격을 입력하면 나머지는 알아서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예를 들어 영수증에 적힌 합계 금액이 5000원이라면 합계급액에 5000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붙여넣든 입력하든 알아서 계산해줍니다. 공급가액에 4,545를 입력해도 자동으로 합계급액이 계산되고, 부가세액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부가세액은 소숫점 반올림 문제로 인해서 합계 금액이 실제 금액보다 높게 나올 수 있는 점 참고하며 이용하시면 됩니다.

계산을 완료하셨으면 우측에 위치한 복사버튼을 이용해서 신속한 복사가 가능합니다.

쉼표가 포함된 숫자가 맘에 안든다면, 자동 쉼표 삽입 끄기를 눌러보세요. 쉼표 없는 숫자로 바뀝니다.

부가가치세를 7월 내에 신고하지 못하면 납부 불성실 가산세가 엄청나게 붙게 됩니다. 꼭 정해진 시간 안에 신고할 수 있도록 합시다. 부가세는 홈텍스나 가까운 세무서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켈켈(calcal)은 부가세 계산기 이외에도, 아이피 조회, 주소 정보 조회(영문주소 등), 날짜 계산기 등등 실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계산기들이 있으며, 계속 추가될 예정입니다.

링크

홈텍스 - https://www.hometax.g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