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17

정말 간단한 피싱사이트 판별법 인터넷 뱅킹을 하며 귀찮지만 써오던 공인인증서. 원리만 따지자면 공인인증서 기술하고 동일하다고 보면 되겠지만, 공인인증서하고는 다르게 인터넷 세계에서는 표준으로 쓰이는 SSL이라는 기술이 있습니다. SSL이 사용되고 있는 사이트인지 확인하기만이라도 한다면 피싱사이트에 낚여 거액을 날려버리는 일은 거의 없을겁니다. 1. 주소표시줄의 자물쇠 표시를 확인한다.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좌측 상단에 초록색 글씨로 안전함,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우측 상단에 자물쇠 표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금융 관련된 사이트인데 빨간색(혹은 회색 글씨로) 안전하지 않다고 적혀 있거나 자물쇠가 열려 있다면 즉시 작업을 중단하시고 118에 신고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정도면 피싱 사이트가 아니라고 믿어도 됩니다만, 금융 .. 2018. 1. 31.
애플스토어 묻지마 환불후 입금 기간은? 애플스토어가 들어오기 전 우리나라에서 애플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애플 제품을 구매하면 30일내로는 묻지마 환불이 가능했습니다. 최근에 애플 가로수길이 들어오면서 이 기간이 14일 정도로 줄어들었고요. 기존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환불시 4~5일정도 걸리는바람에 신용카드가 아니거나 통장에 돈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환불액이 입금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구매하는 방법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애플 매장이 들어왔으니 차액으로 구매하거나 하는것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직접 애플 온라인 스토어와 애플 가로수길에 전화를 걸어 문의해보았습니다."최근에 애플 가로수길에서 제품 구매했는데, 환불하면 환불액이 통장으로 바로 들어오나요, 아니면 좀 걸리나요?"환불까지는 4~5일정도 걸립니다."그러면 만약 애플 가로수길 .. 2018. 1. 30.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27일 토요일 오픈 소식 한국 첫 애플스토어의 공식 오픈 소식입니다. 2018년 1월 27일 토요일에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얼마 전까지만 해도 가림막으로 덮혀 있던 애플스토어. 딱 저 사진 찍은날 새벽에 가림막을 치웠더라고요... -_-오늘 아침에 애플에서 Press 대상으로 Media Day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전 그 축에도 끼지 못해서 가진 못했지만요. 여튼 확인된 내용들입니다.애플스토어 오픈 기념 티셔츠 증정아직 통신사들과 시스템 연동이 안되서 휴대폰 개통은 불가능지하에 Boardroom이라는 공간에서 스타트업들이 어떻게 효과적으로 애플 기기를 이용해서 사업을 개선할건지 상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음. (예: 아이패드로 머리 스타일을 고르거나, 카페 메뉴판을 띄우기)지니어스 바는 존재하나, 따로 공간이 있는 건 아닌 것.. 2018. 1. 25.
은는이가(ununiga) gem, 레일즈에서의 i18n 조사 처리 한글이 정말 잘 만든 언어이긴 하지만, 프로그래밍할 때는 항상 골치거리에요. 많은 라이브러리들이 영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바람에 한국어로 번역할 때 "(이)가"처럼 엄청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생기거든요. 예를 들자면 "말똥이(이)가 블로그에 글(을)를 쓰고 있습니다"처럼 말이죠. 이름 뒤에 "님"자를 붙여서 "말똥이님이" 처럼 처리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몽키패치일 뿐이에요. 루비 온 레일즈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가"를 넣자니 부자연스럽고 난감하죠. 그럴때 이 gem을 사용하면 됩니다. 설치하기 rails 기반 i18n 기능에 통합시켜버리려면 아래 코드를 앱 실행 부분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Initializer나 application.rb, environment config) I18n::Backen.. 2018. 1.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