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4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생기다. 네이버가 어제 Naver Cloud Platform(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라는 이름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름부터 뭔가 Google Cloud Platform(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을 따라한 듯한 이름이다. 서버 자체의 가격은 한국 업체치고 그나마 괜찮아 보이나 트래픽 요금이 좀 짜다. 기가당 요금이 5테라 이하는 100원이다. 차라리 유클라우드(1테라 무료, 90원부터 시작)나 iwinv(300기가 무료, 60원부터 시작)로 가는게 훨씬 유리하다. 서버 요금보다는 트래픽 요금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습관을 가지자. 제발 호스팅 업계들이 가격 경쟁좀 제대로 해서 가격좀 내려갔으면 한다. 그래도 일단 네이버하고 같은 인프라일태니까 안정적일듯. -- 2017-05-27 추가 --미성년자 가입이 .. 2017. 4. 18.
SKB의 유튜브 버퍼링 사태 한국에서 KT를 제외한 나머지 통신사들의 해외 회선이 쥐꼬리만 한 건 IT 업계에서는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필자도 최근 LG 유플러스를 쓰다가 빈약한 회선을 버티지 못하고 KT로 갈아탔습니다. 갈아타니까 정말 신세계가 펼쳐지더군요. 최근 SKB(SK 브로드밴드) 사용자를 중심으로 갑자기 유튜브 접속이 안 되거나 버퍼링이 엄청나게 걸리는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유튜브가 유튜브 레드 팔아먹으려고 일부러 그런다는 설도 돌고 있습니다. 물론 그러려고 일부러 느리게 하는 미친 짓은 안 벌이겠죠. 유튜브 이외에 다른 사이트들도 접속이 불안정해졌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페이스북 말이죠. 원인 추측KT를 제외한 통신사들은 해외 회선이 빈약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예전에, 아이폰 3GS가 출시되자 유.. 2017. 4. 16.
[CSS] 보노보노급 줄바꿈 문제를 해결하자 최근 PPT를 제작중인데, 너무 단조로우면 이상하니까 보노보노를 첨가하기로 했다. 가독성이 지옥급으로 내려가며 정말 안 어울리는 보노보노. 이 보노보노에 필적할 만한 만행이 하나 더 있다. 영문 버전으로만 크기가 맞춰져 있어서 발생하는 줄바꿈 문제이다. 영문 버전으로 볼 때는 깔끔하게 출력되지만, 그 이외의 버전으로 볼 때에는 이런 일이 벌어진다. 혹은, 컴퓨터 버전에서는 안 밀리고 잘 표시되는데, 모바일에서는 줄바꿈이 이상하게 적용되는 경우도 종종 보인다. 다람쥐 헌 쳇바퀴에 타고파! (직접 창 사이즈를 조절해가며 확인해보자) 물론 일반인들은 별 신경 안 쓰겠지만, 이런거에 민감한 사람은 정말 미쳐버릴지도 모른다. 완벽한 해결책은 없다. 현지화 과정을 거치면서 디자이너가 하나하나 이런 문제가 없는지 확.. 2017. 4. 16.
블로그 운영방향에 대해 예전에 아이폰 글 쓸 시절, 블로그 운영 초기에는 광고로 수익 만드는거에만 집착하여 의미도 없는 태그를 남발하고 (...) 흰 글씨로 안보이게 키워드를 반복해서 넣기도 하고 (...) 네이버 상위 노출에만 연연했었다. 물론 네이버는 이런 어뷰징에도 당당하게 상위 노출을 시켜주더라. 시대가 지나며 네이버 검색 엔진의 품질도 그나마 나아지고, 태그가 어떤 역할을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도 알게 되고, 키워드 반복도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네이버 검색은 더 유용한 정보 순이 아닌 최근의 정보를 더 우선순위로 올려주기 때문이다. 상위 노출이 됐다고 해도 단기적으로만 상위에 머무르고, 금세 더보기 아래로 떨어진다. 이제는 퀄리티이다. 글은 악의적인 목적이 아닌, 진짜 정보를 공유하려는 목적으로 써 나가야만.. 2017. 4.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