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116

독도 홈페이지의 문제점 요즘 문제점들만 포스팅하네요.. 오랫만에 독도에 관해 찾아보았습니다. 위키백과에서 독도 공식 홈페이지가 링크가 걸려 있습니다. http://en.dokdo.go.kr/pages/main/ 들어가 보면 무엇인가 이상합니다. 전면 배너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상하게 아무 페이지나 이동한다음 뒤로가기를 누르면 뜨기는 한다만, 아무리 보아도 저건 아닌듯 합니다. 그러너, 익스플로어로 접속하게 되면 페이지는 바로 정상적으로 나타납니다. 아마 웹표준을 지키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문제라고 생각하네요. 웹표준도 안지키는 사이트를 운영하는 모습으로 보컨데, 독도를 알리자는 본래의 목적에 충실할 수 있을지 의구심이 생깁니다. 2014. 11. 30.
안드로이드의 앱 데이터 백업 기능의 문제점 오늘, 나의 G3를 롤리팝으로 올린 후, 초기화를 하기로 결정했다. 나는 먼저 adb로 전체 백업을 돌렸다.그리고 초기화를 돌렸다. 그리고 다시 adb를 이용해서 카카오톡을 우선 백업하려고 했더니... 카카오톡 백업 파일이 없다??? 카카오톡은 ADB를 이용한 백업을 지원하지 않는 듯 하다.그리고 휴대폰을 초기화 하였다. 구글 계정으로부터 휴대폰 데이터를 가져오는 기능이 있다!카카오톡을 선택하고 복원을 해 보았다. 백업이 된다... 는 앱만 설치되고 데이터는 복원이 안된다..;; 결국 새로운 시작이 되어버렸다. 2014. 11. 30.
Azure의 SLA의 문제점 요즘 클라우드 호스팅이 유행이다. 여러 호스팅 업체가 존재한다. 하지만 안정성을 보장하는지 그에 대한 여부는 알 수 없다.SLA라는 것은 그 업체가 보장할 수 있는 수치를 적은 값이다. 예를 들어 1개월간의 SLA가 99.9%라면 0.1% 만큼이라도 호스팅측 오류가 발생하면, 돈을 돌려줘야 한다. 본론으로 들어가, 나는 마이크로소프트 Azure를 쓰고 있다. 아무래도 대기업이니 안정적이라고 생각하고 한 듯 하다.에저는 SLA를 99.95%로 규정해 놓고 있다. 그런데 아무리 봐도 내 사이트의 SLA는 이를 충족하지 못한다. Azure가 자주 튕길 뿐더러, 한번 튕기면 평균 30분정도 접속이 되지 않는다.이를 보상받기 위해 검색을 하던 중, 우선 기술 지원을 요청하려면 추가 플랜을 내야 한다. 그것도 최소.. 2014. 11. 28.
[RoR] production 모드에서 assets 컴파일하기 간단하다. # Do not fallback to assets pipeline if a precompiled asset is missed. config.assets.compile = false 이걸 true로 고쳐 주면 끝이다. 2014. 11.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