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7/223

블로그 순위를 알아보는법 - 블로그 차트 티스토리 관리자페이지 위젯을 둘러보던 중 블로그 순위를 알아본다는 글을 보고 흥미로워 보여 찾다가 알게 된 서비스입니다. 공지를 보아하니 바로 어제(2014년 7월 22일)에 새로 출시된 따끈따근한 서비스인듯 합니다. 회원가입 후 자신의 블로그를 찾아 블로그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고..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다음.. 인증코드가 나옵니다. 이제 저 인증코드를 블로그에 작성하시면 됩니다.(잡담이지만, 크롬에서는 복사하기 버튼이 안 되는군요..). 인증코드 인증을 계속 시도하고 있지만, 연달아 실패합니다. 실패하면 처음 화면으로 되돌아가고 인증 코드가 다른 랜덤한 것으로 변경됩니다. 동기화 지연 시간등도 있을텐데 한번 할 떄마다 바뀌는 시스템은 개선이 필요할 듯 합니다. 결국 인증이 안된 블로그의 처참한 .. 2014. 7. 22.
마인크래프트 서버 호스팅을 찾자 2015/03/06 - [분류 전체보기] - 마인크래프트 서버 호스팅을 Linode에 셋팅해 보자 집이 사우나가 되었습니다. 집에서 컴퓨터 돌아가는 소리가 귀에 거슬리는군요. 지금은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돌리지 않지만, 다른 용도를 위한 서버는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작성할 당시 이 포스팅의 주제는 마인크래프트 서버 호스팅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이었습니다. 그러나 이후 내용을 변경하여 현재는 여러가지 호스팅을 비교하고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서버 운영을 위해 직접 서버를 구매해 IDC에서 돌리거나 서버를 임대하는 방식으로 돌리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속도도 빠르고요. 다만 가격이 엄청나게 비싸죠. 서버 구매를 위해 드는 비용도 만만찮고요. 대안으로는 클라우드 호스팅이 있습니다. 가상 서버 .. 2014. 7. 22.
안드로이드 티스토리 공식 앱 오픈 드디어 안드로이드 공식 티스토리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지금 이 글도 티스토리 앱으로 작성했습니다. 네이버에 비해 비교적 깔끔한 디자인이고, 직관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네이버 앱이나 기존 비공식 앱에서는 불가능했던 글씨 크기 설정이나, 글씨 색, 굵기, 이텔릭체, 밑줄, 취소선 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앱이나 카페 앱처럼 안드로이드 표준 API를 무시하는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평점을 주자면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2014. 7.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