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720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안녕하세요. 말똥이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인터넷을 할 때 속도 향상 방법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검색을 해 보면, 모두 DNS 캐시를 초기화하면 속도가 빨라진다고 합니다.하지만 이는 거짓입니다. 오히려 캐시를 삭제하는 행위는 로드 속도를 느리게 하는 주범입니다. 캐시는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임시로 저장해 놓는 장소입니다. 만일 이 캐시를 청소한다면 오히려 사이트 정보를 매 번 가져오느라 속도가 더 느려질 수 밖에 없습니다. 또 이와 비슷하게 인터넷 검색 기록을 청소하면 빨라진다는 말도 있는데, 이도 역시나 거짓입니다.이유는 위와 같습니다. 그렇다면 진짜 속도를 늘리는 방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버리세요. 속도를 느리게 하는 주범입니다. IE를 버리기만 해도 속도가 배로 올라갑니다. 그 대신 크롬 브.. 2014. 7. 31.
블로그 스킨 업데이트 FastBoot v1.5.1에서 FastBoot v1.6.1으로 스킨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메인화면이 더 깔끔해지고, 여러 면에서 디자인이 수정되었다고 합니다. 2014. 7. 29.
시놀로지 SHR(RAID 1) mdadm으로 하드 데이터 마운트하기 지난번 그 삽질을 하고도 분이 안 풀렸나 봅니다. 아래 내용은 삽질하며 삽질한 내용을 적어놓은 블로그 글인데, 지금 읽어보니까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참고만 해가면서 복구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0200303 수정) 삽질 일기 그냥 무심결에 오류를 해결하려고 초기화 버튼을 눌렀는데 다시 설치하려는데 하드를 날릴 것이라는 협박을 받았습니다. 다행히 RAID1로 두개 구성해놔서 한 하드는 그냥 날리고, 나머지 한개로 날린 하드로 데이터 옮겨서 재구성하면 되겠다는 생각만 가지고 그냥 초기화해 버렸습니다. 여기까지는 순조로웠습니다. raid1로 구성된 하드 하나를 마운트하려는데, 계속 오류만 보이는 겁니다. (4시간 이상 삽질해서 해결했습니다.. ㅠㅠ) 외국 게시글을 참고해서 진행하였습니다. (.. 2014. 7. 28.
DSM으로 다른 ext4 하드디스크의 내용을 마이그레이션 하는법 ipTIME 나스는 쳐 박아놓고, 시놀로지 나스를 사고 싶었지만 마땅한 돈이 없었습니다. 마침 집에 남아도는 메인보드와 CPU, 메인 컴퓨터에서 작동 안되던 램, 최근 교체한 그래픽카드를 꽂아 부팅을 시킨 후 XPEnology을 이용해 시놀로지 NAS에서만 쓰인다던 소프트웨어를 설치했습니다. (관련 강좌는 다음에 포스팅하겠습니다.) 예전 ipTIME NAS-II에서 인식 안되던 하드 디스크를 메인 하드 디스크로 구성하고, ipTIME NAS-II에 원래 꽂혀있던 하드 디스크의 데이터를 지금 구성한 하드디스크로 구성하려 하였습니다. 그러나, 새로 꽂은 디스크는 초기화를 하지 않으면 마운트가 되지 않았습니다. (뭐 이건 순정 DSM에서도 똑같이 일어나는 문제일거라 생각합니다.) 다행인건, 이 NAS는 SSH.. 2014. 7. 27.